모바일
 
 

공유
피드백
Scoreman> 뉴스> 프리뷰> 이탈리아 세리에 A,토리노,칼리아리,토리노 VS 칼리아...

1월25일 세리에 A - 토리노 VS 칼리아리 분석 프리뷰

1월25일 세리에 A - 토리노 VS 칼리아리 분석 프리뷰

이탈리아 세리에 A  --  토리노 VS 칼리아리
2025.01.25 04:45 (GMT+9)
해외축구무료생중계



홈팀: 토리노
토리노는 세리에A 21라운드 이후 5승 8무 8패로 승점 23점으로 11위를 기록했으며, 홈에서 2승 4무 4패로 승률 20%를 기록했다. 홈에서는 7득점로 원정 경기 득점의 절반에 불과하다. 토리노는 최근 전반적으로 부진하여 10경기에서 단 1승만 거두었다. 팀은 연속 4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했으며, 지난 경기에서 10명의 상황에서 1-1로 피오렌티나와 비겼고, 최근 2경기에서 유벤투스와 피오렌티나 두 강팀과 비겼다. 하지만 토리노는 수비 측면에서 주목할 만한 활약을 펼쳤고, 강팀과의 경기에서 상황을 안정시킬 수 있었다.

토리노 현 감독은 52세의 이탈리아 출신 바놀리 감독. 그는 전체적인 전술 수행과 수비 조직을 중시하며, 수비 시 팀의 콤팩트성과 정체성을 강조하다. 그의 지도 아래 토리노는 이번 시즌 수비 성적은 괜찮았지만, 공격 측면에서 다소 부진했다. 그는 전술 배치를 조정하여 선수들의 공격 잠재력을 자극하는 동시에 수비의 안정성을 유지해야 한다. 칼리아리를 상대로 바놀리는 상대 전술의 특성에 맞게 수비 반격 전술을 맞춤형으로 배치하고, 미드필드 컨트롤과 공격수의 개인기로 득점 기회를 노릴 수 있다.

토리노의 주전 미드필더인 알리 뎀벨레는 지난 경기사 레드카드를 받아 이번 경기서 출전하지 못했다. 이 외에도 다른 주전들이 부상을 입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팀의 미드필더 배치와 통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공격 측면에서 토리노는 다른 선수들이 나서서 더 많은 공격 조직과 득점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 수비 핵심 선수가 부상을 당하면 수비 시스템도 충격을 받을 수 있다.


원정팀: 칼리아리
칼리아리는 세리에 A 21라운드 이후 5승 6무 10패로 승점 21점으로 14위, 원정에서 2승 3무 5패로 승률 20%를 기록했다. 칼리아리의 최근 활약이 향상되어, 최근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하며 이전의 5연패에서 벗어나 강등권을 벗어났다. 원정 경기에서 칼리아리는 최근 2경기에서 몬차를 2-1로 이기고, 1-1로 AC 밀란과 비기며 원정에서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고, 팀의 자신감과 상태가 모두 회복되고 있다.

칼리아리 감독은 전술적으로 수비 역습을 주력으로 선수들의 수비 잠재력을 잘 발굴해 탄탄한 수비라인을 통해 역습 기회를 노린다. 그는 선수 간의 수비 협동과 위치감을 중시하여 팀이 수비할 때 긴밀한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

공격 측면에서 그는 선수들이 역습에서 빠르게 나아가도록 격려하며, 구장의 폭과 속도를 활용하여 득점 기회를 창출할 것이다. 토리노를 상대할 때, 그는 팀이 수비 측면에서 집중력을 유지하여 토리노의 공격 공간을 제한하고, 동시에 토리노가 공격할 때 뒤에 남겨진 빈틈을 잡아 빠른 반격을 가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칼리아리에는 부상 문제만 있으며, 이는 지투 루붐부와 관련이 있다. 그는 발목 부상에서 곧 회복할 예정이다. 나디르-조르티아는 이번 경기에서 주목할 만한 사람이 될 것이다. 이 공격수의 상태는 매우 뛰어나며, 연속 3경기에서 골을 넣었다. 원정 경기에서 AC 밀란과의 동점골과 레체와의 결승골이 포함된다.


상대전적:
양팀 지난 10번 맞대결에서 토리노가 2승4무4패를 기록해 열세를 보인다.


예측:
토리노는 지난 몇 달 동안 컨디션이 좋지 않았지만 까다로운 상대를 상대로 두 번 인상적인 승리를 거둔 뒤 다시 한 번 희망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칼리아리는 비록 지난 주말 레체에 크게 승리했고, 60분 내에 좋은 활약을 펼쳤지만 레드카드를 받다. 이 경기는 그들에게 더 큰 도전이 될 것이다. 그래서 이번 경기는 토리노가 패하지 않을 것으로 본다.


스코어맨의 픽: 무승부/토리노 승, 오버(2.25점 기준)

Copyright © 2025 Powered By Scoreman All Rights Reserved.